이 앱 나도 써봤다!

기본 카메라를 DSLR처럼 Camera FV-5 Lite

게으름윤쌤 2017. 10. 15. 20:48

에헤~ 거의 다 작성했는데 글이 삭제되었네요..

오늘따라... 되는게 없네요.. 


네이버 블로그는 따로 임시저장 안해도 저장이 되는데

티스토리는 일단 임시저장을 한번 해야 그다음부터 저장이 되는 군요...



새로운 마음으로... 끄적끄적 


저는 개인적인 호기심과 직업적 이유로

ios폰 아이폰 6S와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J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 어플을 소개할 때가 가끔 있는데요. 

사실 카메라는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라고 안내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어떤 어플이든 기본 카메라이상의 성능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죠..

그리고 싸이메라 B612 등 어플들도 갤러리의 사진을 가져다가 필터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카메라로 찍으리사 말씀드리죠.. 


그런데 조금더 전문적 느낌을 내고 싶을때가 있죠?


그럴 땐 어떤 어플이 좋을까 해서 찾아봤습니다. 


Camera FV-5 Lite

Camera FV-5는 4,450원짜리 유료와 무료버전이 있습니다 만 

저는 무료만 사용해 보았습니다... 


링크 : Camera FV-5

링크 : Camera FV-5 Lite


곰소녀 한줄 평!! 

"초보자도 DSLR 느낌으로 찰칵! 설치해 볼 만"


편의성

유용성

지속성




사실 메뉴얼 설정은 카메라에 대해 많이 알수록 조금더 좋은 사진이 나옵니다.

ISO, 노출, 측광 이런거 모르면 메뉴얼이란 의미가 없어요..


그럴땐 그냥 터치 하나로 중박은 나오는 오토 설정이 좋고요.


그렇게 사진찍기에 흥미를 만들고나서


필터카메라나 스티커 카메라 같은 앱으로 촬영해 보시고

나서 미러리스나 DSLR로 가기 전에 요런 메뉴얼 카메라를 사용해보심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요즘 사진기 앱이 너무 좋고 자주나와서 

얼마나 오래 쓰려나는 의문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