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나도 써봤다!

아이폰 아이패드 구독 취소, 결제 취소

게으름윤쌤 2018. 9. 30. 01:13

[이 앱 나도 써봤다! ] - #iOS #아이폰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글을 쓰다가 생각이 났어요

앱스토어 구매내역 혹은 결제한 것을 중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하고요.


앱스토어 개인프로필에는 구입목록만 확인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한번이야 내 실수라고 한다지만, 앞으로 다음달부턴 결제가 안되도록 하려면요?


안드로이드 폰은 개발사와 안드로이드 측에 모두 권한이 있었던것 같아요 (기억이 가물가물)

그래서 게임에서 실수로 보석을 샀을 때, 개발사에 취소요청하고 막 그랬던것 같아요.. 


아이폰은 개발사에 권한이 없더라고요.

오직 애플을 통해서만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 기억을 더듬거리며 독 취소 방법을 먼저 알려드릴께요. 



구독취소하기 


구독취소는 매월 결제하기로 구독한 앱을 구독을 그만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는 3일간 무료로 사용하고 그다음에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 지는 앱을

이 방법으로 구독중지 했어요.

그 사이 얼마나 심장이 떨리던지요 ㅎㅎㅎ 


1. 설정에 개인 계정클릭 

앱스토어가 아닌, 알림을 켜고 끄거나 하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Apple ID > ITunes 및 App Store 클릭


개인 정보에 대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를 클릭해줍니다. 


3. Apple ID 클릭 

맨 위에 있는 애플 아이디 (이메일)을 클릭합니다. 


4. Apple ID 보기 클릭 



5. 구독 클릭 


6. 구독 취소하고자 하는 앱 선택 


구매한 앱(1회 결제하고 죽~소유권이 주어지는 앱) 말 고 구독 한 앱 리스트가 나옵니다.

특히 아래 [실시간 날씨]처럼 3일간 무료체험하고 4일 째 자동으로 결제되는 앱들이 사람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합니다.

무료인줄 알고 다운받았다가 뒤통수 맞는 느낌이죠.. 


처음 결제는 어쩔 수 없다지만 다음 결제는 이루지면 안되겠죠. (혹은 무료체험일이 지나기 전에 구독취소를 언능해야합니다.)



7. 구독 취소 선택


8. 확인

구독 취소가 완려되면 이렇게 나옵니다.

실시간 날씨는 3월 3일에 만료했어요. 다행히 결제 시작전에 후다닥 끝냈어요..



이상 손가락이 후들거려. 실수로 결제도 잘하는 윤쌤이었습니다.ㅇ